플레이어 블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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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걷고 있을]
때'플레이어', 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특정 몸동작을 하고 있는 동안 아래의 블록이 동작합니다.
선택할 수 있는 몸동작
걷고 있을
, 점프를 할
, 팔을 휘둘렀을
[오브젝트]
을(를) 클릭했을 때'플레이어', 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선택한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래의 블록이 동작합니다.
(안녕)
' 을(를) 입력했을 때'플레이어', 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채팅 명령어 '/안녕'을 입력했을 때 팝업이 뜨게 코딩하면 다음과 같이 실행돼요.
참고로, 정확한 명령어로 입력한 내용은 채팅창에 기록되지 않아요.
또한 채팅 기능은 이메일 인증을 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으며, 비공개 상태의 월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.
[왼쪽]
바라보기'플레이어', 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선택한 방향을 바라봅니다.
선택할 수 있는 방향
왼쪽
, 오른쪽
, 위쪽
, 아래쪽
[장착하기]
하기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도구를 장착하거나 해제합니다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선택할 수 있는 행동
장착하기
, 해제하기
[왼쪽]
(으)로 걸어가기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선택한 방향으로 걸어갑니다.
이 블록이 실행되면 '플레이어가 [걷고 있을]
때' 블록이 실행돼요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선택할 수 있는 방향
왼쪽
, 오른쪽
, 위쪽
, 아래쪽
(2)
로 정하기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플레이어의 기본 속력은 1이며, 속력이 0 이하가 될 경우에는 제자리걸음만 해요.
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점프합니다.
이 블록이 실행되면 '플레이어가 [점프를 할]
때' 블록이 실행돼요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팔을 휘두릅니다.
도구를 장착하고 있는 경우 주변에 휘두르는 효과가 생기지만, 장착하지 않은 경우 휘두르는 효과가 생기지 않아요.
이 블록이 실행되면 '플레이어가 [팔을 휘둘렀을]
때' 블록이 실행돼요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바닥에 앉습니다.
바닥에 앉아있는 동안에는 걸을 수 없습니다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일어섭니다.
모든 맵의 '몸동작'에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코딩 되어있어요.
[오브젝트]
에 닿았을때'몸동작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플레이어가 특정 오브젝트에 닿으면 아래의 블록이 동작합니다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몸동작을 선택할 수 있어요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코딩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어요.
이 플레이어가 월드 채팅창에 '/입력한 내용()'을 입력하면 아래의 블록이 동작합니다.
채팅창에 명령어를 입력할 때는 '/'와 입력한 내용() 사이에는 띄어쓰기 없이 붙여서 써야 해요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요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행동을 선택할 수 있어요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요.
이 플레이어가 걷는 속력을 입력한 값()으로 정합니다.
목록 상자()를 클릭하면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