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시지 블록
Last updated
Last updated
(안녕!)
을(를) 말풍선으로 말하기'플레이어', 일반 오브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다른 말풍선 블록이나 '말풍선 지우기' 블록을 사용할 때까지 계속 남아있어요.
(안녕!)
을(를) (4)
초 동안 말풍선으로 말하기'플레이어', 일반 오브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입력한시간이 지나면 말풍선은 사라지고 다음 블록이 동작합니다.
이 블록이 동작하는 도중에 다른 말풍선 블록을 사용하거나 '말풍선 지우기' 블록을 사용하면 말풍선이 사라집니다.
'플레이어', 일반 오브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 오브젝트의 말풍선을 지웁니다.
(안녕!)
을(를) 팝업으로 보여주고 기다리기'플레이어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팝업은 이 블록을 실행한 플레이어에게만 보여지고, 같은 맵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지지 않습니다.
(안녕!)
을(를) 묻고 대답 기다리기'플레이어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대답을 입력한 뒤, Enter
를 누르거나 '대답하기'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사라져요.
팝업은 이 블록을 실행한 플레이어에게만 보여지고, 같은 맵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지지 않습니다.
'플레이어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가장 최근에 실행된 '(안녕!) 을(를) 묻고 대답 기다리기' 블록의 팝업에서 입력된 내용을 가져오는 값 블록입니다.
(주소)
열기'플레이어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비공개 작품 주소나 외부 사이트 주소는 열 수 없어요.
팝업은 이 블록을 실행한 플레이어에게만 보여지고, 같은 맵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지지 않습니다.
작품 팝업은 우측 상단의 'x'를 클릭하면 닫을 수 있어요.
[월드 제작자]
(이)가 (승리)
(이)라고 대사하고 기다리기'플레이어'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대사 창은 이 블록을 실행한 플레이어에게만 보여지고, 같은 맵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지지 않습니다.
선택할 수 있는 화자
월드 제작자
'플레이어', '몸동작'을 제외한 코딩 오브젝트
이 오브젝트가 입력한 내용()을 말풍선으로 보여줍니다.
이 오브젝트가 입력한 내용()을 입력한 시간()동안 말풍선으로 보여줍니다.
이 블록에 입력한 내용()을 팝업으로 보여줘요.
이 블록에 입력한 내용()을 팝업으로 묻고, 아래와 같이 대답을 입력할 수 있는 칸에 플레이어가 입력한 내용을 '대답'에 저장해요.
이 블록에 입력한 주소()의 엔트리 작품을 팝업으로 열어요.
이 블록에 입력한 내용()을 대사 창으로 보여줘요.
목록 상자()를 화자를 선택할 수 있어요.